언리얼 학습일지-2-메가스캔
오늘은 메가스캔 에셋을 이용하는 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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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축키g- 게임모드
프리뷰 메시를 기반으로 텍스처 볼 수 있다.
메가스캔 다운받은 에셋들은 파라미터를 조절해서 커스텀 가능
서페이스를 불러왔을 경우 타일링을 사용해서 비율을 맞출 수 있다.
타일링을 변경할 경우 반복되는 패턴이 되기 때문에 블렌드 머티리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머티리얼 두가지를 선택해서(먼저 선택하는 것이 베이스에 깔림) 메가스캔 아이콘을 클릭해서 크리에이트 머티리얼 블렌드를 클릭하면 새로운 블렌드 머티리얼이 생성된다.
모드의 메쉬 페인트를 사용하여 블렌딩을 할 수 있다.
페인트를 칠해서 밑에 있는 레이어를 드러내는 방식으로 파라미터를 조절해서 작업한다.
순서 정리
블렌드 머티리얼 적용후 디테일에 들어간다.
use base layer adjustment랑 밑에 있는 거 체크
base layer tiling offset 수치를 조절한다.
창 닫고 모드-메시 페인트에 들어가서 컬러 탭-페인트를 선택한다.
블루 채널과 그린채널을 꺼준다.
페인트 컬러를 0으로 두고 색칠한다.
머티리얼 창에서 미들 레이어 알베도 컨트롤을 체크해준 후 수치를 조절한다.
물웅덩이 만드는법
블렌딩 머티리얼 클릭 후 use puddle layer체크
모드의 페인트에 들어가 블루채널만 켜주고 페인트한다.
다시 머티리얼에 들어가 쭉 내리고 puddle layer에서 여러가지 수치를 조절할 수 있다.
falloff, liquid wave control, normal strength 등등
다음은 스크립트 기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