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언리얼 학습일지-3-스크립트 기초

243 2021. 5. 4. 16:57

엄밀히 말하면 언리얼은 아니고.. 언리얼을 공부하기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공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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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에서는 c++코드나 블루프린트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블루프린트는 게임에 추가되는 시각적 스크립트이다. 노드, 이벤트, 기능, 변수들을 선으로 연결하여, 복잡한 게임 플레이 요소를 만들 수 있다.

 

UML은 표준화된 범용 모델링 언어이다.

 

프로그래밍 언어의 가장 공통된 언어는 플로우차트이다.

 

-기호의 내부에는 처리할 내용이 들어간다.

-순서는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을 원칙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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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aw.io 사이트를 이용해 플로우차트를 작성해보자

 

목표장소에 도착하는 과정의 플로우차트이다.

 

시간이 된다면 나갈 준비에 대한 좀 더 상세한 과정을 작성하면 좋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