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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학습일지-9-Mixamo, 시퀀서 등

243 2021. 5. 24. 17:55

오늘은 뭔가 잡다하게..

 

 

 

믹사모라는 사이트를 이용해 다양한 캐릭터, 애니메이션들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https://www.mixamo.com/#/

 

Mixamo

 

www.mixamo.com

 

 

mixamo 에서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불러오기

 

 

언리얼 캐릭터 혹은 내 캐릭터에 믹사모 애니메이션을 리타깃팅 하는 방법..





스켈레톤에 들어가서 리타깃 매니저-인간형 릭 선택-리타깃팅 해준다.

 



이렇게 다 none으로 되어있는데



 

가져온 캐릭터에 맞게 리타깃팅..구글에 치면 뭐랑 뭐랑 연결해야 되는지 나온다.



다 하면 고급 표시 버튼을 클릭해서 고급 소스도 리타깃팅 해준다..



세세한 게 많아서 글 적으려다가 그냥 유튜브 영상 링크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92rag3qStI4

 

이분이 더 잘 설명해주세요ㅎㅋ 




큼..다음..




 

애니메이션 창에서 우클릭-노티파이 추가-Play Particle Effect를 추가하면 







이렇게 애니메이션이 재생될 때 파티클도 같이 재생된다.

우측에 디테일 창을 보면 Socket Name 에서 어떤 본에 어태치할 지 정할 수도 있다.

 

spine으로 설정했기 때문에 척추 부근에서 이펙트가 생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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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우클릭 - 애니메이션 - 블렌드 스페이스를 클릭하면 







이런 창이 뜨는데 에셋 브라우저에 있는 애니메이션을 끌어서 그래프에 놓는다.





1로 표시한 점(애니메이션)과 2 표시 점을 초록색 점으로 블렌드 수치를 조절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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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퀀서..!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우클릭 - 애니메이션 - 레벨 시퀀서 누르면 시퀀서 창이 생성된다.






  1. 카메라 아이콘. 누르면 카메라 생성됨
  2. 오토 키. 활성화하면 움직일 때 마다 키 자동으로 생성됨
  3. 파일럿. 활성화하면 뷰포트가 카메라 뷰로 바뀜. 비활성화 상태에선 작은 창으로 카메라 뷰 볼 수 있음



생성한 카메라들을 

 

 

+표시를 눌러서 컷으로 추가할 수 있다.

 

컷 사이를 블렌딩하고 싶으면 카메라 컷에서 우클릭 - 켄 블렌드를 체크하고 블렌드 길이를 조절하면 된다.

 

키를 주고 싶은 에셋, 액터를 트랙에 드래그하면 된다.



ctrl+휠 트랙 이동  

shift+휠 트랙 축약







기본 시네마틱 액터에 카메라 릭 레일 을 생성할 수 있다.

흰 포인트를 클릭해서 조절하면 원하는 형태의 레일 만들기 가능 

alt 누르면서 이동하면 점이 하나 더 생긴다.






레일에 어태치할 카메라를 하나 생성한 뒤 레일에 종속시킨다.




로케이션 값을 0.0,20 정도로 바꾼다.



 

이제 레일의 이 파라미터를 조절하면 (0~1) 카메라가 같이 움직일 것이다.



 

같이 움직이긴 하는데 저렇게 방향이 바뀔 경우에 카메라가 알아서 회전해주지 않기 때문에 



 

바라보기 트래킹을 활성화해주고 트랙할 액터를 설정해주면 계속 그 액터를 바라볼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주고 시퀀서에 올려놓으려면 레일 액터를 드래그해서 트랙에 올려놓고 



 

+아이콘을 누른 뒤 Current Position On Rail 을 클릭하면 트랙으로 불러와진다.

이제 원하는 키를 주고 카메라 컷 트랙에 배치하면 완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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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브라우저에서 대체하고 싶은 액터를 선택 후 월드 아웃라이너에서 대체할 액터 우클릭 - 선택된 액터를 다음으로 대체 누르면 대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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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퀀서에 애니메이션 넣기…




일단 시퀀서에 캐릭터 메쉬를 드래그해서 장착한다.

+아이콘을 눌러 애니메이션 트랙을 생성한다. 원하는 애니메이션 선택하면 됨..

애니메이션 트랙에 또 다른 애니메이션을 추가할 때는 애니메이션 트랙의 + 아이콘을 눌러 추가한 뒤 드래그해서 같은 트랙에 갖다 놓을 수 있음

길이 조절을 하면 자동으로 블렌딩 된다.

웨이트 추가해서 수동으로 할 수 도 있음..

 

 

이런식으로 웨이트를 주고 커브 그래프에서 커브 모양을 조절하면 좀 더 입맛대로 조절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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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퀀서에서 파티클 이펙트를 다른 파티클 이펙트로 바꾸는 방법!



일단 시퀀서에 파티클을 드래그한 후 +아이콘을 누르고 Particle System Component 를 누른다.

생성된 트랙에서 또 +아이콘을 누르고 Template를 추가하면 다른 파티클을 선택할 수 있다.

 즉 다른 파티클을 선택한 뒤 키를 주면 특정 시간에 파티클을 변경할 수 있다.

 

액터가 사라졌다 나타났다를 하고 싶을 땐 +아이콘 - Actor Hidden In Game 트랙을 추가하고 키 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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