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섭스턴스 디자이너 공부 -4-간단한 기와지붕과 불규칙한 돌 타일

243 2023. 1. 2. 18:34

섭스턴스 디자이너 공부 -4-간단한 기와지붕과 불규칙한 돌 타일 substance designer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찐빵이랑 고구마 쪄먹다가 냄비를 태워먹고 전기장판과 같이 우유를 나눠마셨답니다.

액땜을 할 거면 1월1일에 할 것이지..

오늘의 짧은 TMI 끝!!

주식보다 몸값이 올라가는 한 해 됩시다! (보유주식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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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기와 타일을 만들어 보기~

 

 

 

 

 

gradient linear 2 라는 애를 델꼬와서 타일 샘플러랑 연결해준다.

 

 

 

 

그래디언트 리니어1이랑 subtract로 블렌드해주면 이렇게 된다.

 

 

 

 

타일 샘플러에서 x사이즈를 줄여주고 스케일 늘려준다.

 

 

 

 

그래디언트1(180도 회전) 이랑 유니폼컬러 중명도 회색으로 subtract해주고(opacity낮춘다) 밑의 타일 샘플러 복제한 것과 연결해준다. 복제한 것과 원본을 블렌드 모드 max로 연결한다.

 

 

 

 

타일 샘플러 global offset x를 이동시켜서 심이 안보이게 하고 levels노드를 활용해 밝은 부분이 완전 흰색이 아니도록 살짝 낮춰준다. 이렇게 아주 기본적인 기와 타일 완성~

 

 

 

 

이번에는 불규칙한 돌 만들기~ shape 노드 갖고와서 paraboloid로 바꾸고 타일링 2만큼 시켜준다.

 

 

 

 

바위처럼 각지게 하기 위해 cells 1이라는 노드를 가져와서 블렌드모드 subtract로 연결한다. 블렌드 오퍼시티 낮추고 cells 스케일 키운 것

 

 

 

 

crop grayscale 노드 가져와서 네개 있는 바위들을 각각 크롭해준다. 

 

 

 

 

타일 샘플러로 연결하고 랜덤 로테이션 값을 준다. 랜덤 포지션도 살짝 주면 이렇게 불규칙하게 된다.

 

 

 

 

저 사선 그라데이션 노드를 scale map input에 연결하고 scale map multiplier 수치를 조절하면 그레디언트 값에 따라 돌의 사이즈가 변한다. 

 

 

 

 

사이즈만 변하고 높이는 변하지 않기 때문에 바위가 매우 뾰족해지므로 타일 샘플러의 color 탭에 있는 컬러 파라메트리 어쩌고를 scale로 바꿔주고 멀티플라이어 수치를 올려준다.

 

 

 

 

다른 패턴으로의 활용. 특정 모양으로 군집해있는 형태를 만들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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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밥 먹고 공부 이어서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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