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섭스턴스 디자이너 substance designer 공부 -11- 스타일라이즈 cobblestone 머티리얼 만들기

243 2023. 1. 7. 03:24

섭스턴스 디자이너 substance designer 공부 -11- 스타일라이즈 cobblestone 머티리얼 만들기

 

 

 

안녕하세요. 좋은 걸 깨달아버렸습니다.. 하면서 쓰는 것보다 다 하고 쓰는 게 훨씬 빠르다는 걸..

앞으로 이렇게 해야지 ㅎㅎ

 

바로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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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bblestone 타일 만들기. 타일 제너레이터로 틈 없게 만들고 랜덤 루미넌스 값을 준다. 

이렇게 타일 사이에 틈이 없으면 flood fill 노드가 개별 타일을 인지를 못하기 때문에 edge detector 라는 노드로 엣지를 추출한 뒤 flood fill을 연결한다. 일단 높이 차를 주기 위해 랜덤 그레이스케일을 뽑고 엣지는 distance라는 노드를 이용해 확장해줄 수있다. 개별 타일 안에서의 높이 차를 주기 위해 그래디언트를 뽑은 다음 그레이스케일과 합친다.

 

그래디언트를 두개 더 복사해서 각도와 앵글바리에이션을 바꿔서 min으로 합쳐주면 돌을 깎아줄 수 있다. 합친 것을 또 위에 합친 것과 multiply로 연결해주면 비로소 모든 불규칙 요소가 합쳐진다.

 

중간중간 들어간 histogram range라는 노드는 명암을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높이차가 너무 극단적일 때 레벨을 쓸 수 도 있지만 이걸 쓸 수도 있다.

 

 

 

 

닳은 질감 추가

 

 

 

 

이제는 익숙한 크랙 추가하기..다 했던 거라 설명이 성의 없어지는 중

 

 

 

 

컬러랑 러프니스도 저번에 했던 거랑 비슷...~~~

 

 

 

 

 

 

 

 

전경~

 

 

 

 

타일을 이렇게 바꿔주면~~

 

 

 

 

요로코롬~

 

 

 

 

타일 오프셋이랑 색변경

 

 

 

으아아악!!

으으아가각!!

 

오늘은여기까지!!

 

는 다음 글 쓰러 바로 감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