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25작업일지]씬을 다채롭게 하는 식생과 지붕에 눈 쌓기
안녕하세용..오늘은 차돌된찌를 해먹었습니다. 해피한 맛!
---------------------
식생 만들기
지브러쉬까진 안하고 그냥 바로 섭페로 넘어갔다.
꾸부려준다. 좀 더 과감하게 구부릴 걸 하고 후회했다ㅏ.
식생 배치한 모습.(나뭇잎 배치하는 거 너무 힘들어 다시는 하고싶지 않았다..) 렌더해보고 색 수정했다. 2가 훨씬 나음.
지붕에 쌓인 눈이다. 내 생각보다 훨씬 예쁘게 나온 것 같아서 좋긴 한데 지붕 뚫고 보이는 부분을 정리해줘야한다..ㅜㅜ 어휴.. 머티리얼은 저번에 만든 눈 머티리얼을 사용했다. 메쉬 자체는 그냥 소세지 형탠데 디스맵을 넣으니까 아주 굳굳!
메쉬 정리해서 아주 밑에서 대각선으로 보는 각도 아닌 이상 삐져나온 거 안보인다.
눈을 넣을까 말까 고민 좀 했었는데 넣은 게 훨씬 나아 기분이 좋다. 비교를 위해 눈 없는 모습 ↓ 을 다시보자
확실히 있는 편이 훨씬 낫다^^ 세상 허전해보이는..
이제 다른 오브젝트들 눈 쌓일만한 곳에 넣는 일만 남았다!
그럼 오늘은 여기서 끝~
------------------------

'작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0127작업일지]라이팅 진행 (2) | 2023.01.28 |
---|---|
[0126작업일지]가장 중요한 라이팅 작업 (3) | 2023.01.27 |
[0124작업일지]수정의 수정의 수정은 모델러의 필수 덕목 (0) | 2023.01.25 |
[0119작업일지]오브젝트 작업 끝! (0) | 2023.01.20 |
[0117작업일지]또또 섭페 작업과 슬슬 채워져가는 씬 (0) | 2023.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