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섭스턴스 디자이너 substance designer 공부 -8- 스타일라이즈 사막 머티리얼 만들기

243 2023. 1. 4. 18:17

섭스턴스 디자이너 substance designer 공부 -8- 스타일라이즈 사막 머티리얼 만들기

 

 

안녕하세요. 뭔가 졸리네요...다크 초콜릿 먹어야겠다. 저는 어제 매운게 땡겨서 마라탕 3단계로 마유소스 추가해서 먹었다가 속쓰림의 지옥을 맛보고 다 토했습니다. 위장이 타들어가는 것 같았어요. 버릴 순 없으니 마라로제떡볶이로 구마 재탄생 시키려고요. 맛있겠당~.

 

오늘의 TMI 끝!

 

오늘도 힘차게! 공부하는 것=비싸지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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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러동글이 생성하고 y사이즈 줄여준다.

 

 

 

 

그래디언트 생성하고 커브 노드로 그래프 수정해서 이런식으로 만들어준다.

 

 

 

 

multiply로 블렌드해준다.

 

 

 

 

타일샘플러로 스케일 늘려주고 스케일 랜덤, 오프셋 0.5 준다.

 

 

 

 

오프셋 타입을 vertical quincux로 바꿔주고 랜덤 로테이션을 0.02 준다.

 

 

 

 

디렉셔널 블러 안한것과 한 것

 

 

 

 

디렉셔널 워프로 울렁울렁하게 해준다. intensity 29

 

 

 

 

패인 부분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블러먹인 버전과 블렌드해주는데 윗부분은 안먹어야하니까 AO맵 뽑아서 수치 조절해준 뒤 오파시티에 연결해줍니다. 

 

 

 

 

너무 매끈매끈하기 때문에 fractal sum base를 갖고와서 블렌드해준다. 

 

 

 

 

노말맵에서 커버쳐 스무스 뽑아낸 다음 그래디언트 맵으로 빨 - 주 - 노 정도 색 준다.

 

 

 

 

꼼수 타임. 전 글(땅만들기)에서 만들었던 돌 노드를 복붙해오고 height blend 해준다.

 

 

 

 

블렌드해주고 하이트블렌드 맵으로 마스킹한다.

 

 

 

 

앰비언트 오클루전 맵을 이용해서 그림자 색감을 준다. 레벨 조정해주기

 

 

 

 

저번처럼 ao맵에서 레벨 노드로 명암 반전시켜주고 보면서 조절해준다.

 

 

 

 

 

 

최종 결과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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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른 밥 먹고 다음 글 쓰러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