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스턴스 디자이너 substance designer 공부 -9- 스타일라이즈 눈 머티리얼 만들기
밥 먹고 왔습니다..(마라로제떡볶이) 바로 이어서 가봅시다~!
아졸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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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 만들기. crystal2 와 creased라는 텍스처를 min으로 블렌드해준다.
타일링 되는 걸 고려해서 최대한 심이 없게 느껴지도록 make it tile photo grayscale이라는 노드를 쓴다. 블러 좀 먹여주고 디렉셔널 워프로 울렁울렁 주기
slope blur 먹여주기
그래디언트 맵 뽑아서 먹여줫는데 넘 이쁜거 아니냐며..색 너무 잘뽑았따!!
blur에서 ao맵 뽑아서 레벨로 명암 반전 시키고 대비 극명하게 해줌
눈 입자가 반짝반짝 하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dirt 텍스처 이용해서 러프니스 맵을 만든다. blur에서 뽑은 베이스 러프니스 맵이랑 블렌드 해준 것임
dirt 2 텍스처(좀 더 군데군데 있음) 두개 합쳐서 방금 거에 또 얹어줌
반사되는 모습
입자 텍스처를 가져와서 add로 블렌드해 입자 질감을 추가했다.
최종 결과물! 미니어처 작업물에 쓸 거라서 꽤나 신경써서 했다. 색감 잘 뽑힌 것 같아 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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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찍 자야겠다~오늘은 여기까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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