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3's 게임&애니메이션 Archive

substance designer

섭스턴스 디자이너 substance designer 공부 -10- 스타일라이즈 돌 타일 머티리얼 만들기

243 2023. 1. 5. 21:28

섭스턴스 디자이너 substance designer 공부 -10- 스타일라이즈 돌 타일 머티리얼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주 좋은 소식이 있었습니다ㅎㅎ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뭔 일인지 쓰고싶네요..

지금 시점에선 김칫국(?)인 일이라. 하지만 김칫국이든 아니든 일단은 기분 좋은 일이라 힘내서 작업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될 것 같습니다.

 

들뜬 마음 뒤로하고 담담하게 오늘도 공부합시다!

 

 

 

-----------------

 

 

 

 

오늘은 냅다 결과물부터 보여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글 쓰면서 안하고 한 번에 슈루룩 해버려서 다 하고 리뷰하는 느낌으로..

 

 

 

 

타일 샘플러로 스케일을 틈이 없게끔 늘린 뒤 랜덤 스케일을 아주 살짝 주고 랜덤 컬러를 주어 타일 높이가 랜덤하도록 했다. 이제는 익숙한 slope blur와 directional warp 노드를 사용해 실루엣에 불규칙한 변형을 주었다. 

가우시안 노이즈를 살짝 깎아서 multiply로 블렌드해준다.

 

 

 

 

크랙 추가해주기. 저번에 기와 할 때랑 똑같다. stone floor랑 합쳐준다.

 

 

 

 

컬러 넣기. 커버쳐 스무스 뽑아서 레벨 조정하고 그래디언트 맵으로 색 넣어준다. 앰비언트 오클루전 맵에서 레벨 조정한 거로 핑크 색감 더해줌. 마지막으로 커버쳐 맵 뽑아서 레벨 조정한 다음 외곽선에 노란색감 줘서 모서리가 닳은 느낌을 줬다.

 

 

 

 

러프니스 맵. ao에서 뽑아서 명암 반전시킨 다음 clouds 2 텍스처와 블렌드했다.

 

 

 

 

노드 전경~.

 

 

++++

 

 

 

이렇게 수정했습니다~. 개별 타일 안에서 높이 차이가 나도록 했고 크랙이 타일마다 다르게 위치하도록 디렉셔널 워프 사용했습니다. 또 쉐입 말고 히스토그램 셀렉으로 일부 타일을 무작위로 골라 크랙이 가게끔 했습니다. 

 

 

 

-----------------------

 

 

 

 

다 하고 쓰니까 뭔가 짧글이 되네요..

이번 거 결과물이 만족스럽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