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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0417작업일지]미래도시 프로젝트 이미지보드

243 2022. 4. 17. 23:22

[0417작업일지]미래도시 프로젝트 이미지보드



안녕하세요..오늘도 작업글로 찾아뵙습니다.

여러가지로 생각을 해봤는데 프로토타입 때 경험 + 뇌내 시뮬레이션을 돌려본 결과
실외배경의 경우 메인이 되는 오브젝트 한 두개만 쓰리디로 놓고 앞이나 뒤는 이미지 플레인을 세워두는데,
그 쓰리디를 어디서 구하냐를 생각해보면 3d옵젝 제공하는 유료 사이트도 괜찮아 보이지만
이번에 언리얼5가 릴리즈 되면서 city에 관련된 무료 에셋팩이 좀 있더라구요.

지금 다운 받는 중인데 미친 짐승용량입니다.
아침부터 다운 받는 중인데 아직도 안됐습니다.

어쨋든 이미지보드부터 해야하니 별로 상관은 없습니다.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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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이번 프로젝트에서 제가 어느정도 각오는 했지만 그 각오가 턱없이 부족했던 부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제 그림(종합적인 예술에 대한 능력치)실력입니다.

2.5d같은 걸 하기에 제 실력이 발목을 잡고있는겁니다 하하하하하

난생처음 거대한 도시 같은 스케일의 구도를 잡으려니 너무너무너무 막막해서
현실도피를 하고 싶은 심정이었읍니다...

좋은 컴포지션과 구도를 만드는 게 정말 어렵더라고요...
ㅍㅍㅍ
ㅠㅠㅠ

공부를 엄청 많이 하면서 진행해야할 것 같습니다..ㅠㅠㅠ
아직 매트페인팅도 익숙치 않아서...


일단 가져오긴 했는데 계속 봐도 맘에 안들어서 이 구도 안 쓸 것 같습니다

상위지역의 중심부를 생각하고 이미지보드를 해봤는데 원래는 가운데에 정부기관이 있어야 하지만
레퍼런스도 넣어보고 그려넣어보기도 했는데 마음에 너무 안들어서 일단 그냥 뺐습니다..
(원래 있는 게 맞음 절대 있어야됨)

그냥 그것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맘에 안들어서 많이 수정해야할 것 같습니다.
캐릭터도 너무 오른쪽에 치우쳐있어서 좀 왼쪽으로 이동시키고...

그리고 원래 이 지역을 로우앵글로 하고 향락가 쪽을 하이앵글로 하려 했는데 직접 해보니 반대인 게 나을 것 같아서 바꿨습니다.

또.. 원래는 메인이 되는 걸 쓰리디 오브젝트로 두고 맵핑을 하려했으나 그냥 바닥 빼고 다 이미지 플레인으로 구성하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스케일 큰 배경에 해봤자 그닥 의미도 없고 걸리는 것만 많아서 실내거나 좀 공간감 있는 배경에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향락가 쪽은 그렇게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간판이 보일 정도의 중경으로 하고 싶어서..

and..다음에는 3d프로그램으로 구도 잡고 그 위에 이미지보드를 하는 것이 훨씬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ㄴ디ㅏ.....
왜 어쩌자고 아무것도 없는 빈 공간에서부터 구도를 잡은 건지.....
쓸디가 최고야..~

기다리다가 잊을 때 쯤 다운 끝나서 열어봤는데 진짜 여는데 세월아 네월아 걸리고 (렉 걸린 줄 알았음)
열고 나서도 겁나 버벅거림..
결국 둘러보기는 그냥 포기하고 적당히 알아서 꺼내 쓰는걸루..
트윈모션을 쓰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습니당.

암튼 첫번째 배경은 플레인으로만 구성할 것이기 때문에 지오메트리는 하지 않아도 되겠슴다 하핫

이번주에는 다시 아름다운 컴포지션을 찾아보고...ㅜㅜ 너무 늦어질 순 없으니 바로 작업에 들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레퍼런스 보면서 음 좋네 이것도 좋군 하는 건 참 쉬운데 직접 하는 건 왜이렇게 어려울까요..
정말 최대 난관인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구도를 찾아오겠습ㄴ디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