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03작업일지]카메라 맵핑 프로젝트 프로토타입 제작2
안녕하세요.
어제부터 쓰던 글이 날라갔습니다.
착잡함이 이루 말할 데가 없네요.
진짜 어이가 없네....
글을 다시 쓰고 싶어도 작업 과정중에 캡처하면서 쓰는 형식이라 지금 와서 쓸 수도 없고..
그냥 냅다 결과물만 보여드리겠습니다..ㅠ
이것을 포토샵으로 가져가서
그림을 그리고
마야로 가져가서 맵핑하고 짱구도 넣어줬습니다.
원래 시포디로 하다가 텍스처 안입혀지는 이슈가 있어서; 마야로 급하게 이사갔씁니다.
옹졸한 카메라 무빙의 짧클립입니다.
제가 이 작업을 하면서 얻은 것도 적어놨었는데...까먹기 전에 빨리 다시 적자면..
- 마야로 잘된다
- 생각보다 2d캐릭터가 어울릴지도
-생각보다 실내배경 어렵다
- 컬러 정도만 지정해주고 라이팅 딱 해주고 렌더한 뒤 그리는 것이 오억배는 나을 것 같다
- 포토배싱할 때 제발 고화질로
- 잘 깨지는 구조가 있다
- 오브젝트 따로 렌더하자. 이번 같은 경우는 의자랑 자판기를 따로 했어야 했다
이 정도가 있었던 것 같고요..
저번에 마야로 할 때 램버트 - 컬러에 꽂았었는데 그렇게 하면 안되고 아놀드 스탠다드 머티리얼 - 에미션에 꽂기..
어째서 램버트의 incandescent는 렌더할 때 아무것도 안나오는지 모르겠슴다..
거기에 꽂으면 뷰포트에는 잘 나오는데.
어쨋든 이것이 본프로젝트였다면 바닥 리플렉션만 뽑아 합성해서 오브젝트 살짝 바닥에 비추는 것을 연출했을 것 같습니다.
정말 정성스럽게 작업과정 길게 쓰고 있엇는데;; 아쉽습니다.
다음주에는 본 작업으로 예정되어 있던 미래도시 컨셉의 프리 프로덕션을 해오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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